【수원=서울뉴스통신】 최영석 기자 = 경기도청 3개 노동조합(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통합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지부)은 16일 경기도청 전 직원 신규명찰 제작 관련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경기도청 3개 노동조합은 노동조합이 신규 명찰 제작 대신 기존 공무원증을 패용하자는 의견에 대하여 도청 직원과 노조임원에 대한 인신공격 등으로 이어져 결국 홈페이지 폐쇄에 이르게 된 것에 대하여 깊은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 명찰패용 문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직원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시행방법론에 대해 사전 소통 절차 없이 일방적으로 강행 한 것이 큰 문제였다.

특히, 취임 즉시 주요 팀장들을 대기발령 조치와 또한 이미 지난 민선도지사가 5급 승진 대상자를 상대로 시행한 “경기도바로알기 시험”의 폐단을 인정하고 교육 이수제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전후 사정을 고려치 않고 취임 후 첫 월례조회에서 소양고사를 실시하겠다고 일방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취임 초기부터 상식을 벗어난 일들이 일방으로 시행되고 있다. 목적이 정당하면 과정의 정당성은 무시해도 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직원들과 수평적 소통을 통한 내부의 지지와 동의를 바탕으로 “새로운경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동역자의 리더십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대하여 경기도지사의 소통과 리더십에 변화를 강력히 촉구한다.
앞으로 경기도청 3개 노조는 전체 경기도청 공무원들을 대신하여 경기도지사의 인사 및 조직운영과 도정 리더십을 주시 할 것이며 부당한 처사에 대하여 공동대응 해 나갈 것이다.

2018. 7. 13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유관희
경기도통합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백승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 지부장 윤석희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