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에서 16일까지 제천체육관에서 …남자 8개팀 토너먼트 펼쳐

▲ 제천시는 오는 9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제천체육관에서 한국배구연맹(KOVO)컵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제천=서울뉴스통신】 문병철 체육전문기자 = 제천시는 오는 9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제천체육관에서 한국배구연맹(KOVO)컵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전했다.

KOVO컵은 한국배구연맹이 주최하는 프로배구 컵 대회로, V리그가 열리기 전인 7월에서 9월 무렵에 열리는 단기 토너먼트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전력, KB 손해보험, OK저축은행, 현대캐피탈 그리고 우리카드, 삼성화재, 대한항공, 일본초청팀 JT가 출전하여 V리그 시즌 시작을 앞두고 훈련성과를 점검한다.

대회는 남자 8개 팀이 A조(한국전력, KB 손해보험, OK저축은행, 현대캐피탈) B조(우리카드, 삼성화재, 대한항공, JT(일본팀)로 나뉘어 조별예선을 치른 뒤 각 조 1, 2위가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을 겨룰 전망이다.

한편, 시는 오는 8월 청풍국제하키경기장에서 제32회 대통령배 전국하키대회를 개최한다.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800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계획인 이번 대회는 규모가 큰 대회로 전국에서 많은 하키 선수들이 참가하여 경기를 갖을 예정이다.

제천시 관계자는“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겠다”며“앞으로도 대규모 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