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발 부문 1팀, 병무청장상과 120만원 시상…아이디어 기획부문 1팀, 병무청장상과 60만원 상당의 상품 시상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오는 9월 28일까지 '병역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실시한다.

' 이번 공모전은 병역정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또는 기업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병무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자료의 활용에 대한 국민과 기업의 관심 유도는 물론 민간 창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2개 분야로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병역정보와 타 기관‧민간의 데이터를 융‧ 복합해 국민에게 유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서비스 개발 제품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은 분야별 심사를 거쳐 아이디어 기획부문 1팀에게는 병무청장상과 60만원 상당의 상품을, 서비스 개발 부문 1팀에게는 병무청장상과 12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는 개인, 기업, 학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한국정보화 진흥원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www.staruppidea.kr) 또는 이메일(mindlrae@korea.kr)로 하면 된다.

병무청은 2018년 현재 병역판정검사 현황 등의 파일데이터 40건과 모집 지원가능분야 조회 등 API데이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자료개방 형태 중 민간 활용이 용이한 형태 18건을 개방하고 있으며, 국민이 요구하는 데이터는 개인정보와 민감 정보를 제외하고 적극 개방 할 계획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병무청은 앞으로도 공모전 등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민간 활용도가 높은 자료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개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