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형식으로 작성하여 메일 접수…초·중·고등부 부문별로 4작품을 선정, 총 12명에게 5만원 상당의 헬리캠 드론 증정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는 9월 1일(토)부터 시작되며, 10월 31일(수)까지 학생들의 수기 및 체험사진을 접수한다.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은 한국마사회가 보유한 국내 최고의 말산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말산업 직업 현장 견학과 함께 말산업 직업군 관련 진로를 모색해보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5년 동안 중고생은 물론 초등학생, 대학생까지 약 2만 명의 참여자에게 폭넓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참여 학생들의 호응으로 확대 시행을 거듭하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 서울시교육청에 이어 최근에는 교육부 주관 우수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은 수기와 체험사진 공모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 참가한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수기 공모는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서 느낀 점’, ‘말과 함께하는 나의 미래’를 주제로 자유 형식으로 작성하여 메일로 접수한다. 초·중·고등부 부문별로 4작품을 선정하여 총 12명에게 5만원 상당의 헬리캠 드론을 증정한다.

체험사진 공모는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하여 체험하는 모습의 사진을 SNS와 블로그에 업로드하고 해당 링크를 지정된 게시물의 댓글로 달거나, 체험사진에 간단한 설명을 적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규모는 100명으로 마사회 임직원의 투표로 선정되며, 부상으로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결과는 11월 7일(수)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 접수 메일은 kraidea@kra.co.kr이며,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및 호스피아 사이트(horsepia.com)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02-509-2461(승마지원담당)로 연락하면 된다.(월·화 휴무)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