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박수영<사진> (전)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한반도선진화재단 대표에 선임됐다. 박 신임대표는 경기도 기획조정실장, 경제투자실장 등 경기도청 요직을 두루 거친 바 있고, 현재 아주대학교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행시 29회.

한반도선진화재단은 오는 6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20층) 프레스클럽에서 창립12주년 기념식을 갖는다고 6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제1부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신임대표로 선임된 박수영 전) 경기도부지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한다. 이어서 재단 설립자인 위공 박세일 선생의 부조상을 공개한다. 제2부에서는 정책위원회 의장에 선임된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前 한국금융연구원 원장)의 사회로 ‘위기의 대한민국, 혁신과 기회의 디자인’을 주제로 박수영 신임대표가 발제를 맡는다.

박 대표는 발제문에서 “젊고 유능한 개혁적 보수 또는 합리적 진보 성향의 학자와 지식인을 발굴하고 역량을 극대화해서 세대교체를 통한 정치개혁 나아가 정치혁명을 이룰 수 있는 [마크롱 프로젝트]”를 추진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한선재단에 국가관과 정치, 경제, 사회적 지식 및 스피치와 토론역량 등을 교육하는 가칭 ‘위공학숙’을 설립하여 청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을 심어주는 일에 힘써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세미나의 토론자는 임기철 기술혁신연구회장, 최경규 동국대 교수, 前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그리고 청년 정원석 내오 운영위원이 참여한다.

신임 박수영 대표

학력
o 미 버지니아 텍(행정학박사)
o 미 하버드대학교(정책학석사)
o 서울대학교 법과대학(법학사)

경력
o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초빙교수(현재)
o 경기도 행정1부지사
o 행정안전부 인사기획관
o 대통령비서실 인사수석실 선임행정관
o 제29회 행정고등고시 합격(1985.11)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