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생활문화센터에서는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다양한 세대가 참여 가능한 생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에 마련된 경기생활문화센터에서 건강, 숲, 책과 이야기, 도시양봉, 동네장인학교 총 다섯 가지 키워드로 마련된 생활문화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건강

인근 주민과 함께 생활 체조를 배우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 <으랏차차 생활체조>가 10월, 매주 화요일마다 상상캠퍼스 사색의 동산에서 진행한다.

#숲

숲과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의 환경적 특성을 살려, 8~13세 어린이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경기상상캠퍼스의 숲을 탐험하며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비밀의 숲 탐험대>와 6~10세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숲 속 주인공이 된 나의 이야기를 상상하고 영상으로 만들어보는 <나는야 비밀의 숲 속 주인공!>이 11월까지, 격주 주말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책과 이야기

어린이들의 성장과 감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책과 이야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3~5세 어린이들이 보호자와 함께 그림책 속 이야기를 율동과 다양한 놀이방법으로 표현해보는 <엄마와 함께 하는 그림책 여행>, 6~7세 어린이들이 다양한 재료로 나만의 동화 속 세상을 꾸미고 주인공이 되어보는 <동화 속으로 Go! Go!>가 11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한다.

#도시양봉

어린이들이 사라지는 꿀벌의 생태환경을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도시양봉 프로그램’은 경기생활문화센터의 인기프로그램으로 꼽힌다. 8~13세 어린이들이 양봉장을 관찰하고 밀랍과 꿀의 특성을 단기로 체험할 수 있는 <꼬마 도시양봉가>와 10~13세 어린이들이 꿀벌을 위한 천적 퇴치 작업과 꿀 수확을 경험해보는 <도전! 나도 양봉가>가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동네장인학교

지역의 장인들이 살면서 터득한 자기만의 생활기술과 지식을 사람들과 나누는 ‘동네장인학교’에서는 7~9세 어린이들이 보드게임으로 재미있고 쉽게 사칙연산을 배우는 <놀면서 배우자!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창의수학 보드게임>, 한지로 피어내는 고향 도라지꽃, 자투리 한복 천을 활용한 장신구, 향기로운 전통 귀주머니 등을 손공예품으로 만드는 <곱디 곱다! 손공예 장인들의 추석 맞이법>이 9월 중 성인, 어린이 단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