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입장료 할인, 각종 전통놀이 체험 등 풍성한 이벤트

▲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각종 전통놀이 체험 등 풍성한 이벤트.(사진제공=충주시청)
【충주=서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이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충주 귀향객들을 위해 오는 9월 21일에서 26일까지 한가위 맞이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전했다.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하며, 연휴 기간(23일, 25일, 26일)에는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입장료를 일반가격에서 단체가격으로 할인하여 판매할 계획이다. (성인 3천 원→2천 원 / 청소년 2천 원→1천500원 / 어린이 1천원→500원 / 부대시설 이용료 별도)

또한 오는 9월 21일 금요일부터 26일 수요일까지 6일 동안 사방치기, 비석치기, 투호, 활쏘기 등 전통놀이 부스도 운영되어 천문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자유롭게 이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21일에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천문특강과 공작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가족 특별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21일 가족 특별프로그램은 천체관측과 천체투영실로 구성된 기본프로그램에 더해 중력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과 아이큐퍼즐을 이용한 LED쥐별놀이 만들기가 예정되어 있다.

가족 특별프로그램 신청은 전화 문의 또는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ogostar.kr)를 참고하면 된다고 말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고향을 방문한 귀향객들이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갈 수 있도록 이번 한가위 맞이 특별행사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