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Vertical View
현대홈쇼핑, 아이스팩 무료 수거 캠페인…'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 … 타사 아이스팩 포함 1인당 20개 신청 가능…단체 수거도 진행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8.10.04 18:49
  • 댓글 0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현대홈쇼핑이 '처치곤란'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식품 협력업체에 무상 제공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 '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를 정례화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현대홈쇼핑은 10일부터 현대H몰 내에 캠페인 전용 페이지를 오픈을 시작으로 매달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상시 진행한다고 4일 전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두 달간 시범 운영한 결과, 캠페인당 1000여 명 내외가 참여하고, 인당 평균 약 20여 개 아이스팩 회수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울산점에서 진행한 캠페인의 경우 첫 날 고객들이 몰려 조기 마감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아 이를 정례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 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0명 한해 수거 신청을 받으며, 1인당 신청할 수 있는 아이스팩(타사 제품 포함)은 20개다.

택배업체가 고객 집으로 방문해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특히 자사 캠페인 채널 외에도 지역 아파트 단지 및 교육기관 등과 연계한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도 준비 중에 있다. 회사 측은 캠페인 시행 이후 아파트 단지 자치회와 지역 교육 기관 등에서 참여하고 싶다는 연락이 와, 대량의 아이스팩을 한 번에 수거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추가로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식품 협력업체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현대H몰 내에 캠페인 참여 협력업체 제품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마련하는 등 마케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 두 달간 모아 아이스팩은 현대그린푸드를 비롯해 두배로 곰탕 등을 제조하는 '엘더블유', 이연복 탕수육 등을 선보이는 '행복한200프로' 등 총 3개 협력사에 전달돼 재사용 중이다.

현대홈쇼핑은 아이스팩을 재사용하는 협력사의 모습을 비롯해 각 사의 제품 소개 및 제작 과정 등을 영상과 이미지로 제작해 현대H몰과 유투브·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적극 알릴 예정이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포장재 재활용 및 재사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예상 외로 높은데다, 고객들의 참여도도 높아 정기적으로 무료 수거 활동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면서 "상품 포장과 배송시 발생할 수 있는 포장재 사용을 최대한 줄여 나가고,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