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충남대학교 노재준·장민석 "함께 쓰는 사랑"… 우수상, 심규환·김은하·소지은·정혜진·박주성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11일 한국은행은 '화폐 사랑 UCC 공모전' 수상작 선정 및 시상식을 17층 대회의장에서 가졌다.

'화폐 사랑 UCC 공모전' 은 한국은행이 위조지폐 제작 및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바르고 깨끗한 화폐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으로 지난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동영상을 공모했었다.

주제는 '위조화폐 유통방지', '돈 깨끗이 쓰기', '동전 다시 쓰기'로, 30초 분량의 동영상이다.

총 65편의 응모작중 대상 1편(충남대학교 노재준·장민석)을 포함한 수상작 8편을 선정, 11일(목) 한국은행 총재 포상을 실시했다.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대상(1편)은 동전 다시쓰기를 주제로 동영상 "함께 쓰는 사랑" 을 출품한 충남대학교 노재준·장민석 학생이 선정되었다.

우수상(2편)에는 동전 다시쓰기 동영상을 출품한 심규환·김은하·소지은·정혜진, 위조화폐 유통방지 동영상을 제출한 박주성 학생이 각각 선정되었고, 이 밖에 5편의 작품을 장려상으로 선정했다.

수상자들은 시상식에서 한국은행 총재 명의의 상장과 포상금(대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한국은행의 홈페이지 및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theBankofKoreakr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