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울뉴스통신】 최영석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8일 파주 두일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23일 양평중·26일 광휘고 등, 12월 13일까지 총 10회의‘청소년 독서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독서문화체험의 북콘서트는‘책이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고 독서를 통해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소년 독서문화체험의 주요 내용은 ▲학교 동아리 공연, ▲작가와의 만남, ▲사제지간 도서 나눔, ▲독서 관련 작품 전시회, ▲독서퀴즈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 중심으로 지역성을 반영하여 진행한다.

작가와의 만남은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김현욱 아나운서(양평), 김원효(광명)·하상욱(김포) 작가 등이 참여하며, 작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와 책에 대한 에피소드 등을 나눌 예정이다.

북콘서트 내용은 경인방송 임희정의 ‘고백라디오’시간에 녹화방송으로 송출되며, 이를 통해 북콘서트 활동을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이번 북콘서트는 글자만 보는 것이 아니라 소리로 듣고, 만지고, 경험하는 체험의 장”이라면서,“영상매체의 영향으로 독서가 줄어드는데,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