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안성시는 고령화시대를 대비해 관내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재취업 및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제공하여 제2의 인생설계를 보다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40·50 취업 역량 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0·50 취업 역량 플러스+ 프로그램”은 안성시에서 주최하는 계층별 취업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취업스킬과 안성의 지역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취업역량 강화 및 제 2의 인생 설계를 통해 중·장년 구직자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교육 수료 후 안성일자리센터의 1대1 맞춤형 직업 상담, 취업정보 제공 및 사후관리를 통해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구직 및 취업 또한 가능하다.

관내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40·50 취업 역량 플러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1일 4시간씩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서 진행되며, 안성시에 거주하는 1979년~1959년생의 미취업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현재 총 12명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안성시 창조경제과 지영수 과장은 “이번 취업 교육프로그램이 중·장년층의 재취업 및 재도약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을 위한 지속적인 일자리 발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