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효율적인 농촌지도사업 위해 국가 간 협력 강조

▲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사진 맨좌측)이 23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2018 세계농촌지도포럼(Global Forum for Rural Advisory Services) 정책토론회에 우리나라 대표 패널로 참가했다. <사진=충북도청 제공>
【청주=서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이 23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2018 세계농촌지도포럼(Global Forum for Rural Advisory Services) 정책토론회에 우리나라 대표 패널로 참가했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 송 원장은“농촌지도 주체 이해관계자들이 상호 협력하여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삶의 질을 높여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여야 하며“효율적인 농촌지도사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가 간 협력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효과적인 농촌지도 파트너십 증진’을 주제로 개최되고 있는 세계농촌지도포럼은 금년에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60개 나라에서 400여명 농촌지도 전문가가 참석하였다. 이 포럼은 해마다 농촌지도 분야의 학자나 정부·민간단체·국제기구의 전문가들이 모여 대륙별 농촌지도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로 현재 6대륙 17개 농촌지도 협의체가 속해 있다.

지난 9월 11일 충북농업기술원 원장으로 취임한 송원장은 취임 전까지 이번 행사를 총괄하여 추진하던 중 충북도 원장으로 자리를 옮겨 행사에 대한 애착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송용섭 원장은“세계 농촌지도 분야 전문가들과의 소통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충북 농업・농촌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이러한 포럼을 바탕으로 농촌지도, 농업연구, 농업인 3자가 영농현장에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지역농업 혁신 트라이앵글시스템’구축이 충북 농업의 혁신을 가져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