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고양시 청소년재단은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2018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및 제5회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오는 27일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8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된 50여 개 동아리가 주축이 되어 관내 시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 공연 및 체험부스를 선보이며 동시에 각 동아리별 활동 내용을 교류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다지고자 기획됐다.

활동 영역별로 수리과학, 사회참여, 미디어, 기획, 대중문화와 특이공연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한다.

특히 평소 접하기 어려운 4차 산업혁명 관련 체험인 3D프린터를 활용한 태양광 자동차 제작 체험이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모두가 함께하는 청소년 축제로서 오랜 기간 준비한 동아리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들과 지역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며 즐길 수 있는 열린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및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마두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11월 17일 ‘아듀밸리’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