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 조병철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장, 황재우 ㈜광양기업 대표, 이광용 ㈜유니테크 대표 등 참석

【광양시=서울뉴스통신】 이철수 기자 = 광양시는 16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와 인구활력증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조병철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장, 황재우 ㈜광양기업 대표, 이광용 ㈜유니테크 대표, 신성갑 ㈜남양이엔에스 대표, 강창희 ㈜메인테크, 정병옥 ㈜프롬스 대표, 양동구 두원기업(주) 대표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저출산, 청년층 유출 등의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서는 행정기관뿐만 아니라 기업, 시민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이뤄졌다.

그동안 시는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지난 12일 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회원사 기업 대표들에게 시 인구정책과 각종 지원시책을 홍보하고 참여를 요청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었다.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출산·육아부담 경감 등 청년이 선호하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고, 신규직원 채용 시 광양시 거주를 유도하는 등 소속 직원의 지역 정착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규제개혁 건의, 기업 애로사항 해결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기업체의 노력에 발을 맞추기로 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시의 문제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와 기업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노력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병철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장은 “지역이 발전해야 기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광양시와 인구활력증진 업무 협약을 맺은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상공회의소는 지역 인구 늘리기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