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하철 1호선 역사의 평생학습 교육 공간 조성을 위해

【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연임)과 인천교통공사 1호선역무안전센터(센터장 김유수)는 14일 인천평생교육진흥원 회의실에서 2019년도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지하철 1호선의 유휴공간을 인천시민들의 평생학습 공간이자 문화교류 공간으로 활성화하여, 지하철 역사 내 공간을 평생학습 체험의 장이자 시민의식 향상 및 평생학습 문화 진흥의 장으로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학습동아리 활동을 촉진시키고, 일과 삶의 균형(ex 우쿠렐레, 꽃꽂이, 캘리그라피, 공예 등) 및 평생고용가능성(ex 리더십, 정서지능, 퍼실리테이터 양성 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운영·지원할 예정이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역무안전센터는 이에 협력하여 프로그램에 적합한 유휴공간을 찾아 제공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평생학습 교류 및 협력이 가능한 부분을 별도 논의하여, 지하철 1호선 역사의 활성화와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평생학습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교통공사 1호선역무안전센터장(김유수)은 지하철 역사 내 공간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인천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을 활성화 한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김연임)은 지하철 역사 內 공간에 평생학습 공간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의 평생교육에서 소외되고 있던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가 확대될 뿐만 아니라, 문화와 교육이 함께하는 지하철 1호선 역사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