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 이사회 일원으로, 주요국들과 국제금융 현안 이슈와 글로벌 금융안정 위한 국제협력방안 논의 예정"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3(일)일부터 14(월)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BIS 정례 총재 회의'와 'BCBS 중앙은행 총재 및 감독기관장 회의(GHOS 회의)' 등에 참석하기 위해 11일(금) 출국한다.

이주열 총재는 BIS 정례 총재회의 기간 중 '주요 신흥시장국 중앙은행 총재회의', '세계경제회의' 및 '전체총재회의'에 각각 참석하여 회원국 중앙은행 총재들과 최근의 세계경제 및 금융시장 상황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 총재는 14(월) 오후에는 '중앙은행 총재 감독기관장 회의(GHOS 회의)'에 참석하여 글로벌 금융규제 이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BIS 정례 총재회의는 이 총재가 BIS 이사 자격으로 참석하는 첫 번째 공식일정이다. 정례 총재회의와는 별도로 개최되는 'BIS 이사회'와 '경제자문위원회'에도 참석후 16일(수) 귀국할 예정이다.

이총재는 "BIS 이사회의 일원으로서 향후 BIS의 중장기 전략 및 정책방향을 결정하고 국제금융 현안 이슈와 글로벌 금융안정을 위한 국제협력방안 등에 대해 주요 이사국 총재들과 보다 긴밀히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