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용확대와 안전문화 주제…매월 2건 이상 자전거 관련 기사 · 카드 뉴스 · 영상 등 콘텐츠 제작 및 홍보

▶30일부터 2월 20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 접수…2월말 발표
▶주제별 원고료 지급, 서울시 자전거 행사 초대, 자전거 정책체험 기회 부여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서울시가 친환경 생활교통수단인 자전거와 자전거 안전문화를 주제로 글,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시민에게 전달할 시민 기자단 '서울 자전거메이트(Seoul Bike Mate)' 모집한다고 29일 전했다.

서울자전거메이트(SBM)는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1인 미디어 제작자로서, 따릉이 이용시민 100만 회원과 더불어 다양한 시민 밀착형 콘텐츠를 생산하고 확산하는 공감형 홍보채널 역할을 맡는다.

응모 접수는 30일부터 2월 20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를 통해 진행하며, 결과는 2월말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서울 자전거 메이트'는 올 연말까지 매월 2건 이상 자전거와 관련한 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하면 된다. 주제별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평균 월 2회), 서울시가 추진하는 자전거 행사에 우선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전거 분야 주요정책, 행사 및 월별‧계절별 다양한 이슈를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본인의 미디어 등을 통해 홍보하면 된다. 콘텐츠는 선별하여 서울자전거 공식블로그 'e-서울자전거'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본인의 블로그(유튜브)를 보유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운영자 대상으로,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병철 서울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서울 자전거 메이트'는 자전거 이용자, 운전자, 보행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시민과 더 가깝고 긴밀하게 해주는 윤활유와 같은 존재로, 많은 1인 미디어 제작자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 = 서울시)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