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13일 수원지검 여주지청은 본지가 2018년 9월7일 보도한 <양평군 A모 전 과장 무차별 투서…게이트 사건으로 확산 조짐>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고위공직자였던 A모씨를 '사문서위조 및 행사 그리고 협박 혐의'로 입건시켰다고 밝혔다.

13일 여주지청과 경찰에 따르면 A모씨는 최근 몇 년 동안 사실과 다른 내용을 상습적으로 검찰 등 관계당국에 투서한 혐의로 그동안 조사를 받아왔다.

특히, 경찰은 지난해 A모씨의 자택과 사무실에서 휴대폰과 컴퓨터 등 자료를 압수수색한 후 디지털 포렌식 방식 등으로 수사를 벌였다.

더욱이 경찰의 압수수색 과정에서 증거물로 압수된 우표는 투서를 우편으로 보내면서 사용한 동일한 우표로 알려졌으며, 그 우표는 일반인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은 종류인 것으로 드러났었다.

경찰은 지난 2016년 10월경 광주시 퇴촌면 지역에 위치한 우체국을 통해 검찰청 직원과 언론사 기자에 대한 허위사실 투서를 검찰에 보낸 혐의를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역의 B모 언론사에 협박편지를 보낸 부분도 검찰이 조사해 기소시켰다.

더욱이 A모씨는 1차 투서내용이 검찰조사 결과 혐의가 없다고 결론을 내리자 양평군 강상면에 위치한 우체국 등을 통해 2차로 허위사실을 또 다시 투서한 혐의를 조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투서자는 자신의 모습을 숨기기 위해 모자를 눌러쓰고 외제승합차(혼다)를 타고 온 것이 CCTV에 녹화된 것을 경찰이 증거물로 확보했다.

여기에 양평군 노조를 양평군청 직협위원장으로 명칭도 다르게 투서됐으며 경기도 광주시 일대의 한 우체국 소인이 찍힌 채 발송했었다.

A모씨가 최근 몇 년 동안 양평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각급 기관에 보내진 투서내용을 살펴보면 다양한 내용을 담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상당수의 투서는 작성자를 허위로 했거나, 정확한 팩트가 아닌 추측과 소문을 담기도 했었다.

국무조정실에 접수돼 행자부로 이첩된 양평군 국장급 공무원 B모씨를 대상으로 한 투서는 사전선거운동을 했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여기에 B씨의 장인까지 가세해 사전 선거운동을 돕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내용도 언급돼 있다.

B씨가 관내 업체를 운영하는 E씨를 밀어줘 수의계약 등 공사를 대거 수주하도록 도왔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이한 것은 국무조정실로 보내진 B씨 투서에 언급된 E씨의 경우엔 법무부와 대검찰청 등에 접수된 투서에도 언급돼 있다.

이와 함께 경기지방경찰청에는 양평군 국장급 공무원 G씨가 모 체험마을 관계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내용이 접수됐다.

다른 국장급 공무원 H씨는 자녀결혼식을 치르는 과정에 대한 문제 제기를 담은 투서가 행정안전부에 접수됐다.

양평군 과장급 공무원들도 상당수 투서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양평군 지역언론사와 양평군청 출입기자, 사회단체 관계자 등도 투서 대상에 포함되는 등 모두 20여건에 1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민간인 중에는 N씨의 불법행위(경기도)를 비롯해 M씨의 양평공사 사업 부당 수주(경기지방경찰청, 행정안전부), O씨의 무허가 건물(양평군청)등도 각급 기관에 투서가 전달됐다.

한편,양평군에서는 개인 신상에 대한 정보를 불법으로 A모 고위공직자에게 제공하여 준 의혹을 받고 있어 추후 수사가 진행되면 파장이 일어날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