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예산기준과 이재우 사무관 초빙 교육 진행

▲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14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를 포함 160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서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14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를 포함 160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15일 전했다.

기획재정부 예산기준과 이재우 사무관(44세)을 초빙해 정부예산 확보의 필요성, 정부예산 편성 일정과 운용 방향, 신규 사업 발굴과 정부예산 확보의 전략적 대응방안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며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건설하고, 지역발전에 따른 군민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정부예산 확보를 통한 음성군 재정확충이 시급하다는 판단에 따라 계획됐다.

조병옥 군수는 “민선 7기 지역 현안사업을 신속히 해결하고, 정부 이양사업 및 복지예산 증가에 따른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예산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미래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음성군은 2020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중앙부처와 기획재정부를 방문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