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문학을 통해 ‘나’를 탐구한다.

【서울뉴스통신】 김희백 기자 =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고전문학에 관심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한心고전인문학당 참가자를 모집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운영기간은 3월에서 12월까지 총 20회 과정으로 한 달에 2번씩 둘째 주, 넷째 주(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편성하여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이 활짝 열려있다.

한心고전인문학당은 책은 혼자 읽어도 좋지만, 두꺼운 고전문학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독서공동체의 방식으로 운영되며, 편독에서 벗어나고 싶거나 고전문학을 통해 작품을 분석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격이다. 또한 인문고전은 왠지 어렵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강~10강까지는 토론도서 <소크라테스의 변론 크리톤 파이돈 향연>과 <에우튀프론> 두 권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박점철 도서관담당주사는 “한心고전인문학당이 고전을 통한 성인들의 위대한 학습놀이 공동체로 나아갈 것이며 특히, ‘함께 읽고’, ‘함께 토론하기’의 과정을 통해 인생의 주인인 ‘나’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참고하거나 도서관(940-8470/8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