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등학교 4학년 대상...3월부터 총 12회 16개교 37학급 운영

▲ 음성군청 로고
【음성=서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 아동들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및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 함양을 위해 창의과학(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올해도 운영한다고 21일 전했다.

창의과학(코딩교육)은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로봇교구 레고위두를 활용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친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어 미래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총 12회 지역 내 초등학교 16개 학교 37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군은 이밖에도 초등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리 잉글리쉬 프로그램 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태블릿 PC를 활용하는 영어 교육으로 읽기, 쓰기, 듣기를 모두 할 수 있고 노래와 게임을 통한 학습으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 학생들에게도 호응이 좋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코딩교육과 영어교육 지원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글로벌한 인재양성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며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계속해서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