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음성군, 창의과학 및 영어 프로그램 운영 지원관내 초등학교 4학년 대상...3월부터 총 12회 16개교 37학급 운영
  • 충북세종 취재본부 문병철 기자
  • 승인 2019.02.21 12:15
  • 댓글 0
   
▲ 음성군청 로고
【음성=서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 아동들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및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 함양을 위해 창의과학(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올해도 운영한다고 21일 전했다.

창의과학(코딩교육)은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로봇교구 레고위두를 활용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친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어 미래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총 12회 지역 내 초등학교 16개 학교 37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군은 이밖에도 초등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리 잉글리쉬 프로그램 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태블릿 PC를 활용하는 영어 교육으로 읽기, 쓰기, 듣기를 모두 할 수 있고 노래와 게임을 통한 학습으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 학생들에게도 호응이 좋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코딩교육과 영어교육 지원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글로벌한 인재양성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며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계속해서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문병철 기자  mbc0327@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문병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