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전력정책 현안의 신속한 해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사진 제공 = 방위사업청)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서주석 국방부차관과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3일 국방부에서 전력 분야 정책과 다양한 방위사업 현안에 대해 관련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해 제1차 ‘방위사업협의회’를 개최했다.

방위사업협의회는 국방부차관과 방위사업청장 공동 주관하에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각 군 참모차장 및 해병대 부사령관, 방위사업청 사업관리본부장, 국방 출연기관장 등 국방 획득분야 고위급 인사가 위원으로 참석했다.

그 동안 방위사업과 전력정책 분야 현안의 해결 방안에 대해 관련 기관 간 이견 발생 시 문제 해결에 장기간이 소요되고, 이는 전력화 지연 및 산업계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여 왔습니다.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은 국방개혁2.0 차원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방위사업협의회를 출범시키게 됐다.

오늘 제1차 방위사업협의회에서는 국방개혁2.0 과제로 추진 중인 방위사업분야 소요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개념연구제도 신설 및 효율적 추진방안을 협의했다.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진화적 개발 추진방안, 품질보증방안, 효과적인 사업추진방안 등을 모색하며, 방산업체의 수출 지원방안, 국방획득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인사제도 개선방안, 신개념기술시범(ACTD)제도 발전방안 등 전력 정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늘 방위사업협의회를 공동 주관한 서주석 국방부차관은 “방위사업과 전력정책의 문제는 시간이 지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므로 조기에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함께 고민할 필요가 있으며, 한 기관의 시각에서 바라보던 각종 현안을 국방의 큰 틀에서 바라보고, 국민이 공감하는 해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도 “방위사업협의회는 장기간 소요되는 무기체계 획득에 필요한 국방기관 협업을 크게 향상시켜 군이 요구하는 무기체계의 적기 전력화와 방위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