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지난 13일, 푸르미가족봉사단(단장 박위광)은 윤관석, 민경욱, 윤상현, 박찬대 국회의원 , 인천광역시 이용범 시의장. 이병래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인천시교육청 장학관, 인천지역 학교 교장선생님, 학부모, 학생 등 1,000여명의 참가자들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인천광역시 평생 학습관에서 ‘제9회 2019년 연합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여 성대하게 이루어 졌으며 식전 공연에 이어 단기입장. 내빈소개. 축사 격려사. 봉사단 선서등 2018년도 우수봉사 대상 학교인 산곡여자중학교 학생들이 봉사활동의 행복했던 내용을 우수사례로 발표하였으며 인천미추홀구 자원봉사센타에서 자원봉사자 기초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박위광 봉사 단장은 인사말에서 재정문제는 어려움이 다소 있으나 진지하게 열심히 하다보니까 일부 주위분들께서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어 나름대로 성취의욕도 생긴다며 항상 고마운 것은 우리학생들을 이끌어 가고 있는 지도교사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정말로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특히 학생들이 토요일이나 주말에 주로 봉사를 하고 있으며 부모가 관심을 가지고 자녀들과 함께 봉사하다 보니 정말 인성교육이 저절로 되고 있다며 오늘 이 행사에 함께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했다.

푸르미 가족봉사단은 2006년에 청소년단체로 출범하여 1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단체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작한 봉사가 오늘날 인천지역에 38.000명의 단원으로 성장했다.

지난 2010년 인천 광역시에 가족 봉사단으로는 최초로 비 영리 단체를 등록하여 일회성 봉사단체가 아닌 봉사를 전문으로 하기위하여 기획하고 수요처를 발굴하여 자원봉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푸르미 가족봉사단은 공익활동 지원에 앞장서는 봉사,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봉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봉사, 나눔과 배려의 봉사정신 배우고,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봉사를 하고 있다.

푸르미가족봉사단은 누구나 가입하여 함께 할 수 있으며, 가입 및 기타문의눈 푸르미가족봉사단 사무국(032-435-535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