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서울뉴스통신】 이철수 기자 =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6일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제1회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청소년지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 조직으로 지역의 단체 및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례군은 15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1388청소년지원단의 연간 운영 계획 및 활동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어, 위기상황 시 긴급대처를 위한 “생명지킴이 보고 듣고 말하기”라는 주제로 구례군정신보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자해, 자살을 생각하는 주변 사람들을 발견했을 때 적절하게 대처하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는 기회가 되었다.

민혜경 단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이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가정 및 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거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정과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