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체험프로그램 풍성

【청주=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청주랜드관리사업소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어울림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가족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5일 오후 2시부터 어린이회관 제3관 광장 특설무대에서 팀라인의 댄스공연, 신승호마술사의 마술공연, 승리 KTIGERS의 태권도시범, 밀키웨이의 전자현악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청주랜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가족댄스 경연대회 등 가족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어린이회관과 동물원에서 페이스페인팅, 1관 1층 체험교실에서 우리집 가훈 만들기, 파프리카 비누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3관 앞 광장에서 민속놀이 즐기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가족들을 위한 놀이마당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별자리체험, 동물과 포토타임 및 설명회, 3D입체영화 엄마까투리 등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랜드 홈페이지(http://land.che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주랜드관리사업소에서는 어린이날 주변도로의 극심한 교통 혼잡으로 인한 관람객 불편 해소를 위해 대책마련에 나선다. 어린이회관 주차장에서 어린이날 대중교통 이용안내를 홍보하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상당경찰서, 해병전우회의 협조를 받아 주차 및 교통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청주랜드사업소는 5월 가정의 달 및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날 연휴기간 인 5월 4일부터 6일까지 정상운영해 시민들을 위한 문화휴식 공간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