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동북부
하남시, 이성산성 경관광장 현장 브리핑
  •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 승인 2019.05.15 15:25
  • 댓글 0
   
【하남=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하남시는 국가사적 문화재의 효율적인 관리와 이용시민들이 편익제공을 위한 이성산성 주변 경관광장 조성사업에 대하여 현장 브리핑을 개최하고 경관광장을 탐방했다.

경관광장은 하남시 춘궁동 산36번지 일원 21,393㎡ 규모로 광장을 비롯하여 산책로, 주차장(41면), 화장실, 파라고, 등의자 등이 설치돼 시민들의 편익과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총 사업비 48억 4400만원이 투입된 경관광장 조성사업은 지난 2005년 12월 도시계획시설로 결정되어 추진하다가 문화재 및 토지보상 등으로 공사착공이 10년 이상 지연됐다.

2018년 3월에야 본격적인 재 착공 공사에 들어갔으나 장기간 공사 중지로 현장의 여건이 변화해 인접 토지주들이 경계측량을 요구 설계변경까지 겹쳐 공사가 중지되기도 했다.

시는 제반 행정절차를 거쳐 올 3월에 공사를 재개하여 6월에 준공식과 함께 개장에 들어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브리핑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또한 경관광장 탐방 후 제기된 사항에 대하여는 향후 추가 공사를 통해 이성산성을 하남시의 대표적인 문화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