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동북부
여주시 하수도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물재이용 관리계획 수립용역 착수
  •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 승인 2019.05.17 15:02
  • 댓글 0
   
【여주=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040년을 목표연도로『하수도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물재이용 관리계획』을 새롭게 수립하기 위한 용역을 추진한다.

하수도정비기본계획은 발생하수를 체계적으로 이송·처리하고 집중호우시 신속한 우수배제를 통해 침수를 예방하기 위한 하수도관련 최상위 행정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최종 낙찰은 계약금액 십오억원에 동명기술공단으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내년 11월까지 용역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에 변경할 기본계획은 2020년부터 2040년 까지 20년간 하수도 정비에 관한 기본방침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항으로 하수처리구역의 확대, 하수처리장 및 하수관로의 신·증설, 하수도정비사업의 실시순위에 관한 사항과 사업시행에 소요되는 비용의 산정 및 재원조달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 될 예정이다.

여주시는 이번 기본계획 변경을 통해서 변화된 지역여건과 각종 개발사업으로 증가하는 하수처리수요에 맞춰 하수도정비 기본계획을 재수립하고 기후 변화에 따른 하수도 침수대응 방안과 자원절약을 위한 물 재이용 방안 등 내실 있는 하수도 기반시설 종합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