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남부
평택시, 2019년 도서관 정책포럼 개최‘인공지능시대의 책읽기 : 같이 읽고 함께 살다’
  •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 승인 2019.05.17 17:37
  • 댓글 0
   
▲ 도서관 정책포럼 홍보문.
【평택=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평택시도서관은 5월 23일 오후 3시 배다리도서관에서 오늘의 도서관을 돌아보고 시민들과 함께 도서관과 책읽기의 미래를 그려보는 공론화 장으로써, 2019년 도서관 정책 포럼 ‘인공시대의 책읽기 : 같이 읽고 함께 살다’를 개최한다.

“인공지능시대, 책은 여전히 매력적이고 필요한가?”란 질문에서 출발한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과학, 사회, 기술 변화의 흐름 속에서 도서관이 어떻게 변화해야 할 것인가? 우리의 책읽기는 어떠해야 하는가? 를 3명의 강연자를 모시고 이야기 나누게 된다.

주제 강연은 ▲김은하(독서교육 전문가) <독자를 이해해야 변화가 가능하다> ▲이대건(고창 책마을 해리 대표) <읽고 쓰고 펴내기, 도서관 출판 전성시대> ▲이진우(성북문화재단 도서관 본부장) <성북구, 한책을 말하다!>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장혜진(죽백초 교사) ▲장은주(한책 도서선정위원장) 2인과 함께 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도서관 관계자는 “평택시도서관의 철학과 목표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 수렴하여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서관이 되고자 마련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일상 속의 도서관, 마을 속의 도서관, 소통의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전화(031-8024-5499)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031-8024-5491)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