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인사ㆍ동정 주요기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IATA 집행위원회 위원 선임세계 항공산업 주요 결정 내리는 핵심 의결기구…항공산업 발전에 기여 기대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9.06.02 15:11
  • 댓글 0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제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 연차총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 = 대한항공)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2일(일) 서울에서 열린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연차총회에서 집행위원회(BOG, Board of Governors) 위원으로 선임됐다.

IATA 집행위원회는 전 세계 항공사 최고 경영자 중 전문지식과 경륜을 바탕으로 선출된 31명의 위원과 사무총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제항공운송협회의 활동 방향을 설정하고 산하 기관의 활동을 감독하며 사무총장 선임, 연간 예산, 회원사 자격 등을 심사하고 승인하는 IATA 최고의 정책 심의 및 의결 기구다.

그 동안 고(故) 조양호 회장이 지난 1996년 이후 IATA 집행위원회 위원을 여덟 번 연임을 해 온 바 있다.

조원태 회장이 뒤를 이어 세계 항공업계를 이끌어가는 IATA의 핵심 위원으로 선임됨에 따라, 앞으로 전문적 식견과 경험을 토대로 전 세계 항공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