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제철 해산물 활용한 4종 젓갈 담그기…14일 5종 여름김치 담그기

▲ (사진 = 서울시)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서울시는 이하연 전통식품명인(제58호)에게 젓갈과 여름김치 담그기를 배워보는 '무료 요리 교실'을 13일(목)부터 14일(금)일까지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다고 3일 전했다.

'제철농산물 활용한 무료 요리교실' 모집 인원은 총 200명으로, 10일(월) 오전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이다.

13일(목) 진행하는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젓갈 강좌에서는 △젓갈 담그기 이해교육 △젓갈류 4종(멸치젓갈, 밴댕이젓갈, 황석어젓갈, 멍게젓갈) 담그기가 진행된다.

(사진 = 서울시)

14일(금) 여름김치 강좌에는 △김치 담그기 이해교육 △ 여름김치류 5종(서울식 배추김치, 오이소박이 김치, 열무 포기김치, 얼갈이 포기김치, 오이지) 담그기를 시연강의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제철 해산물과 여름채소를 활용한 '젓갈과 김치 담그기' 요리교실을 준비했다"면서 "제철 농산물을 활용해 통해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지키는 명인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459-6754, 6959-9370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자료 = 서울시)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