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계양구, 정부합동평가 대비 국정평가지표 담당자1대 1컨설팅
  •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
  • 승인 2019.06.14 15:00
  • 댓글 0
   
【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0일부터 5일간 2019년도 국정시책 합동평가 정량·정성평가 분야 성적향상을 위한 지표담당자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국정시책 합동평가는 국가 주요시책의 추진 상황을 평가ㆍ환류하여 국정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의 국정지표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지표 산출실적을 수치로 비교 가능한 ‘정량평가’와 우수 시책을 평가하는‘정성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6월 10일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컨설팅은 (사)한국평가감사연구원의 이윤식 원장을 초빙하여 지표담당자ㆍ담당팀장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평가 기초 이론을 포함하여 정부합동평가의 이해와 추진전략, 우수/부진 사례 비교 분석,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6월 11일부터 4일간 정성지표 담담팀장 및 담당자와의 1:1 코칭을 통해 정성평가 우수사례 보고서 작성 절차 및 방법 등 우수사례 채택률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지표별 담당자 교육과 개별 코칭 등을 통해 평가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계양구만의 특색을 살린 우수시책을 다수 발굴해 2019년 국정시책 합동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