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원만 내고 상자 가득 감자 담아가세요!

▲ 지난해 열렸던 축제에 참가한 가족이 감자를 캐고 있다.
【괴산=서울뉴스통신】 조항원 기자 = 괴산군 감물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형재, 이하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22일 감물면사무소 앞 광장 일원에서 제9회 감물감자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괴산군 지역축제 육성사업에 선정된 감물감자축제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 축제다.

그동안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해 오던 축제를 올해에는 하루만 개최해, 축제의 내실을 기하고 보다 실속 있는 행사로 치른다는 방침이다.

이번 감물감자축제는 찐 감자 빨리 먹기, 감자 길게 깎기, 감자탑 쌓기, 농·특산물 경매진행 등 대도시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5천원만 내면 5kg 상자에 가득 담아갈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을 비롯한 짚풀공예 체험, 감자전, 옹심이, 감자떡, 통감자구이, 감자칩 등 풍성한 먹거리 코너도 마련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행사 기간 중 감물면 소재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그림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을 행사장에 전시해 학생·학부모 등 젊은 층의 축제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형재 위원장은“대도시 소비자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 다채로운 오감만족형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괴산지역에서 생산되는 감자는 군 농업연구소 무균배양실에서 무병 씨감자로 3년에 걸쳐 생산한 보급감자로 재배해 다른 지역의 감자보다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