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ㆍ전남
화순군, ‘사회적경제 기업가 역량강화’ 아카데미 운영17일부터 참여자 모집.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 조성
  •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철수 기자
  • 승인 2019.06.18 05:41
  • 댓글 0
   
【화순=서울뉴스통신】 이철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27일부터 화순군 사회적경제 기업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가, 활동가를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는 올해 처음으로 개설했다. 군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실무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아카데미는 6월 27일, 7월 11일, 7월 25일 총 3차례 열린다. 강좌는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세미나1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토론·강의·사례 분석 등 다양한 방식과 내용으로 사회적경제 이해를 돕는 이론교육, 지역 문제 해결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역할·인사 관리·갈등 관리 등 실무교육으로 운영한다.

군은 17일부터 25일까지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 기간에 화순군청이나 (사)상생나무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과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070-5117-4329로 문의하면 된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아카데미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력과 연대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철수 기자  lcs1931@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철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