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사업 도입…사회·문화적 도시재생사업 추진

▲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시공사, 광주시는 지난 20일(목) 광주시청 상황실에서“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시공사, 광주시는 지난 20일(목) 광주시청 상황실에서 광주시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통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효과적으로 도시의 가치향상 및 활력증진을 위하여 “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이사,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 신동헌 광주시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함으로서 협약체결 및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기본협약은 도시재생 후보지 발굴 및 다양한 협력사업 시행, 도시재생 관련 정보 공유 및 지원정책 공동개발, 기타 문화재단과 도시공사, 광주시가 협의한 업무를 추진・시행함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주택사업, 문화사업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경기도시공사와 경기문화재단의 광주시 도시재생 참여로 도시재생활성화지역내 다양한 주택 협력사업과 문화사업을 도입하여 도시재생뉴딜 공모 선정 및 물리적・사회적・경제적・문화적 측면의 도시재생 확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강 헌 대표이사는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재생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광주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인 사회·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와 같은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광역문화재단과 기초 지자체·문화재단 간의 네트워크 강화 및 공동사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