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News in picture
롯데마트, 황금당도 '스카이라래 체리' 출시노랑 체리로 유명 …일반 체리 보다 당도 2~30% 이상 높아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9.07.03 12:04
  • 댓글 0
   
▲ 스카이라래(Skylar Rae) 체리.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7월 '황금당도'의 주인공으로 '당도 끝판왕'으로 불리는 노랑 체리 '스카이라래(Skylar Rae) 체리'를 출시했다.

'황금당도'는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자체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로 기존 유통되고 있었던 과일 보다 평균 당도가 최소 20% 이상 높고, 품종이나 농법이 차별화된 최상급 시즌 과일만을 선별한 브랜드다.

노란색으로 눈에 띄는 '스카이라래(SkylarRae) 체리'는 일반 체리와 달리 오렌지 빛깔의 이색 체리로 여름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체리 생산량의 1%가 채 되지 않는 프리미엄급 체리이다. '스카이라래(SkylarRae) 체리'는 일반 체리 당도(16~18 brix) 대비 2~30% 가량 높은 18~22brix 수준이다.

롯데마트가 7월의 과일로 '스카이라래(SkylarRae) 체리'를 선택한 이유는 최근 3년 간 롯데마트의 체리 상품군 매출을 보면 알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영양분이 많이 함유된 체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롯데마트 체리의 매출 신장률은 2016년 10.4%, 2017년 22.4%, 2018년 14.9%로 지속적인 신장을 보이고 있다.

준비기간만 7개월이 소요된 '황금당도 스카이라래 체리'는 다행히도 수확기 비 피해로 인해 생산량이 감소한 캘리포니아산이 아닌 미국 워싱턴 주에서 자란 상품만을 사용했다. 록키산맥과 캐스케이드 산맥으로 둘러 쌓여 있어 큰 일교차와 함께 화산지역 특유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스카이라래 체리(450g)'를 9천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이은승 신선1부문장은 "극한의 달콤함을 품은 이색 과일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황금당도'를 통해 체리계의 황금으로 불리는 '스카이라래 체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황금당도' 브랜드를 앞세워 멜론, 복숭아 등 계절 과일을 대표하는 최고급 과일 브랜드로 성장 시키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스카이라래(Skylar Rae) 체리.
스카이라래(Skylar Rae) 체리.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