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기획】인천 연수구, 15일부터 ‘연수마을TV’ 시범 운영NIB 남인천방송 채널 37번 …12월 개국 전까지 1일 4회 4시간씩 송출
  •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
  • 승인 2019.07.14 17:29
  • 댓글 0
   
【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15일부터 지역케이블방송사 고정채널을 통해 주민참여 마을방송인 ‘연수마을TV’를 시범 운영한다.

구는 오는 12월부터 본방송을 시작하는 연수구 마을방송 개국을 앞두고 NIB 남인천방송 배정 고정 채널을 통해 1일 4회 총 4시간의 시범송출을 시작한다.

이에따라 구민들은 이날부터 NIB 남인천방송 채널 37번에서 연수구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고 출연하는 참신한 컨텐츠의 마을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 오는 12월에는 연수미디어페스티벌과 함께 마을방송을 공식 개국하고 송출시간도 4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리는 등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으로 터를 잡아 간다는 계획이다.

‘연수마을TV’ 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연령과 분야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만들어내는 주민 제작 영상과 신선한 주민 참여 영상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왔다.

구도 올해 초부터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주민 마을방송팀과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선발해 시설‧장비 지원,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양성해 왔다.

내달부터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이 주민 제작에 필요한 멘토링 뿐 아니라 워크숍, 간담회, 운영비 등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범방송 첫 주에는 배드민턴으로 장애를 극복한 사연, 연수 옛 이야기 ‘농원마을’, 연수구 마을이야기 UCC공모작 등 감동적이고 참신한 내용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또 웹드라마 ‘내게 칼 같은 사랑’과 연수구의 볼거리를 소개하는 ‘지금 여기 행복’, 세자전거의 런치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등이 9시, 12시, 16시, 23시에 걸쳐 소개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마을TV’는 주민이 제작하고 참여하는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이 될 것”이라며 “마을미디어 기반을 통해 마을공동체 주민활동 참여가 크게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