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매포읍, 매화골 맨손물고기잡기축제 개최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7.18 07:55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북 단양군 매포읍은 오늘 20일과 21일 이틀간 매포체육관 앞 대가천 일원에서 ‘매화골 맨손물고기 잡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년도에 이어 매포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맨손 물고기 잡기와 유아물놀이장, 매화골 작은 음악회, 무료영화 상영,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치러진다.

축제 첫날인 20일은 오후 6시 30분부터 한 여름 밤 오케스트라로 떠나는 음악여행을 안내할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매포읍 주민들이 갈고 닦아온 실력을 보여 줄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관내 동호인 공연으로 구성된 매화골 작은 음악회가 열려 여름밤 낭만적인 정취를 더한다.

음악회가 끝난 뒤 매포 체육관에서는 감동을 더해줄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가 무료로 상영되어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유아물놀이장은 축제기간 동안 매포체육관 앞에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둘째 날인 21일엔 오전 11시부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맨손물고기잡기 행사가 진행되며, 대가천에서 요리조리 헤엄치는 붕어, 메기 등 토종물고기 뒤를 열심히 쫓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잡은 물고기는 즉석에서 손질을 하여 매운탕으로 맛 볼 수 있어, 축제 참가자는 축제도 맘껏 즐기고 먹거리도 배불리 먹는 일석이조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먹거리장터와 간식부스, 갖가지 체험부스가 운영돼 방문객과 주민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매화골 맨손물고기잡기 축제는 지난해에 비해 볼거리, 먹거리가 한층 더 풍성해 졌으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단양지역 관광을 계획하신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