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까지 '물가와 인플레이션' 주제 … mp4 · mov · avi · wmv 동영상, 2분 ~ 5분 분량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한국은행은 9월 2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제 2회 청소년 경제 알기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전했다.

공모 주제는 '물가와 인플레이션'으로 제목은 주제 및 내용에 맞게 자유롭게 선정하면 된다. 작품 형태는 mp4, mov, avi, wmv 동영상이며, 분량은 2분 ~ 5분이다.

공모 대상은 중·고등학교 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작 중 6편의 당선작을 선정하며 이 중 최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총재 명의의 표창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고 우수상(2팀) 및 장려상(3팀)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 및 시상은 주제와의 연관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심사해 11월 중 한국은행 홈페이지(http://www.bok.or.kr)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은 별도 안내한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경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자 진행한다"면서 "모든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