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료 산정소홀, 불법전대 등 지적, 사무관 등 공무원 주의(3명) 처분

【충주=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23일 감사원으로부터 충주시 라이트월드 조성사업 충주시민 공익감사청구 결과로 '기관 주의' 조치 됐다고 밝혔다.

충주라이트월드 조성업무를 담당했던 사무관 등 3명(담당자, 팀장, 과장)도‘신분상 주의조치’가 내려졌다.

이번 감사는 충주시민 417명의 의한 공익감사 청구에 의해 지난해 7월19일 접수돼, 그간 현장확인과 실지감사(5월2일~5월16일)를 거쳐 1년여 만에 결과가 나온 것이다.

감사원 지적사항은 충주세계무술공원 사용허가·사용료 부과 관련, 분납에 따른 이행보증금 미징구 ▲사용허가 면적 산정 부적정 ▲사용허가전 공사기간 사용료 미부과 ▲무단점유에 대한 원상회복 미촉구, 변상금 미부과 등이다.

또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상 사용수익허가를 받은 행정재산(세계무술공원)이 제3자에게 전대된 사항이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한편, 공익 감사청구된 사항 중 행정재산의 목적외 사용허가, 수의계약 등은 목적에 어긋나거나 부당하다고 보기 어려워 판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감사원 감사결과를 무겁고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해 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