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ㆍ경남=서울뉴스통신】 정상현 기자 = 제3회 아름다운 김해로 전국성악경연대회가 오는 17일 오전 9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최된다.

초중고, 대학, 일반부로 나눠 대상 1명에는 김해시장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대상과 우수 시상자들은 10월 김해예술제에 초청해 공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음악협회 김해지부가 주최, 주관하고 김해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회째인 지난해 100여명의 성악인이 참여해 아름다운 소리로 경연장을 가득 메웠다. 참가 접수는 12일까지 음악협회 김해지부로 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경연과제로 김해와 관련된 노래 1곡을 필수로 부르게 해 김해를 대내외에 홍보하는 효과도 얻고 있다.

주최 측인 음악협회 김해지부는 평소에도 김해예찬, 아름가운 김해로, 구지봉 같은 김해와 관련된 곡을 만들어 홍보하고 있다.

음악협회 김해지부 관계자는 “훌륭한 재능을 갖춘 성악 꿈나무들이 꿈을 실현하는 기회의 장이자 신인 성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음악협회 김해지부 사무국(010-8729-4437)으로 하거나 지부의 다음카페 홈페이지(http://cafe.daum.net/gimhaemusic)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