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북 단양군보건소는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들에게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해 검진을 받으시도록 우편, 전화, 문자메세지 발송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올해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여성 만 20세 이상, 남성 만 40세 이상)로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보험료 부과기준 하위50%)이며 본인 부담금 없이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대장암은 검진주기가 1년이므로 만 50세 이상은 홀·짝수 구분 없이 모두가 검진 대상이며, 국가 암 검진에서 암을 진단 받는 경우 최대 3년간 의료비지원(지원기준 충족 시)이 가능하다.

개별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 받은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이 제한되며, 특히 대장암검진은 1차 분변검사(대변검사)를 한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대장내시경을 원하는 경우에도 꼭 대변검사를 병행해야한다.

대장암 검진용기(채변 통)는 약국과 보건기관에서 무료로 배부 받을 수 있다.

지역 검진기관은 중앙내과연합의원, 서울삼성의원이며 단양군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출장검진은 오는 9일과 30일이고, 검진시간은 오전 7시30분∼오전 11시까지 이다.

검진은 전국 어디서나 지정된 검진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단양군보건소(043-420-32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