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법인 의학전문대학원 '원위치'… 지방의료육성 '무색'

▲ 지난달 31일 건국대 충주병원 노조는 대학법인의 병원 지속 투자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여는 등, 서비스질 하락을 우려하고 있다.
【충주=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가 지역의 내 종합병원 체질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건국대 충주병원 노조는 지난달 31일 대학법인의 충주병원 지속 투자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여는 등, 내과와 외과동이 축소운영되며, 서비스질 하락을 우려하고 있다.

노조는 “건국대 법인이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병원의 목표를 추진한다면, 충주시민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보다는 질 저하와 의료비 상승이 분명하다”고도 지적했다.

민주당 충주지역위도 최근 성명을 통해 "건국대 학교법인은 의학전문대학원을 본적지, 충주 건국대 글로컬 캠퍼스로 즉시 원위치하라"고 밝혔다.

맹정섭 충주지역위원장은 '건국대 법인은 2017년 교육부와 짜고 충주 글로컬캠퍼스에 있는 의학전문대학원을 서울캠퍼스로 편법으로 옮겨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는 지방의료육성이라는 당초 의학대학원 설립 인가취지를 위반한 것으로, 100만 중부권 시민들을 무시한 처사이다"고 했다.

맹 위원장은 '의료진은 물론 의료환경에 대한 충주병원의 현실이 너무도 안타까웠다. 건국대 이사진은 충주 글로컬캠퍼스를 의료와 생명바이오의 메카로 선택 집중육성하길 바란다. 건대 이사장은 의학대학원이 당초 본질에 충실할 것을 다시 한 번 엄중히 요청한다"고 했다.

지역위는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설치에 대해 "지역에 3개 종합병원은 의료공동화와 질적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 건국대 충주병원을 적극 보완하고, 현재 300병동인 충주의료원을 500병동이상 중형 최고병원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대안도 제시했다.

한편 민주당 권정희 충주시의회 원내대표 등 지역위는 최근 충주시 원달천주민들과 마을 진입로 폐쇄문제로 마찰을 빚는, 대형쇼핑몰 신축현장을 찾아, 도로환경평가에 대한 충주시의 해결책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