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대학 설명회 개최

▲ 도시재생대학 설명회 <사진=이갑준 기자>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사람중심의 창조적 도시재생을 이끌어 갈 청주시 도시재생대학 설명회가 13일 오후 2시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 약 60여 명이 참석해, 도시재생의 개념과 도시재생대학에 대해 알아보고 2019년 2기 도시재생대학 운영에 대해 설명을 듣는 자리로 진행됐다.

청주형 도시재생의 근간이 될 도시재생대학은 소통 및 퍼실리테이션, 현장조사 및 분석, 선진지 답사, 도시재생 주민 창안 등 토론과 실습을 통해 지역의 상생방안을 도출해나가는 8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팀별 특성에 맞는 강사진과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2019년 2기 도시재생대학의 수강생 모집 공고 기간은 지난 1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서류 접수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청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또는 센터 홈페이지(www.curs.or.kr)에서 양식을 받아 방문 및 이메일(curscj@naver.com)을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청주형 도시재생은 도시재생대학에서 시작되는 만큼, 시민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청주형 도시재생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청주형 도시재생 실천을 위해시민들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