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동북부
구리시, 우리가 지켜낸 태극기사랑 ‘사진 특별전’
  •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 승인 2019.08.16 14:54
  • 댓글 0
   
【구리=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구리시는 제74주년 8·15 광복절과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8월 15일부터 9월 10일까지 구리시청 1층에서 ‘사진에 담겨진 태극기사랑’ 사진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제1회부터 7회까지 열린 ‘구리 전국 태극기 사진 공모전’ 입상작들과 전국 16개 지자체에서 거행된 3·1운동 만세운동 재현 사진들 총 113점을 엄선하여 시련의 역사 속에서도 우리가 지켜낸 태극기의 존엄성과 아름다움을 되새겨보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특별전은 36년간 일제치하에서 해방되어 나라와 주권을 되찾은 광복절에 즈음하여 지난 7월과 8월 대한민국을 향해 잇따른 무역 보복 조치를 자행한 일본 아베정권에 대한 국민적 공분을 사는 시기에 열린다는 점에서 우리 민족과 함께했던 태극기의 의미를 더 깊게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작품은 하나하나가 각종 공모전에서 활용성, 독창성, 예술성의 엄격한 심사에 의해 검증받은 것으로 1층 로비에는 공모전 입선작 위주로, 상황실에 마련된 공간에서는 그동안 구리시 공모전에 참가한 작품들 중 최고작인 금상 등 입상작과 16개 지자체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위주로 꾸며졌다.

이에 더해 구리시는 태극기 건곤감리 4괘를 따라 설치된 대형 국기게양대 4곳을 드론으로 촬영, 관내 태극기 365일 게양된 배너형 태극기와 군집기 5개소 등을 사진에 담아 영상을 만들어 태극기를 사랑하는 도시임을 각인시켰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특별전에 전시된 작품들을 통해 태극기가 얼마나 우리와 친숙한지, 기쁨과 슬픔 속에서 어떠한 역할을 해왔었는지를 감상하고, 전국을 넘어 세계화로 확대해 나아가길 바란다.”며, “아울러 태극기 도시로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더욱 굳건히 하여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구현하고 힘찬 미래 100년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