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노포 맛집 음식,백화점 선물세트로 첫 선전남 '남파고택', 전북 군산 '계곡가든', 서울 '게방식당' 등…유명 노포 음식을 선물세트로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9.08.18 15:38
  • 댓글 0
   
▲ 기순도 명인명장의 장세트.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오랜 세월 동안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店鋪)'를 의미하는 노포(老鋪) 음식이 추석 선물세트에 담겨진다.

1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 고유의 비법과 명성을 간직한 노포 맛집과 협업해 '노포 맛집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전라남도의 유명 종가 '남파고택'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남파고택'은 나주 밀양박씨의 고택으로 1884년에 지어져 중요민속문화재 263호로 등재돼 있다. 특히, 전통방식 그대로 띄운 메주와 200년 이상 대물림하는 간장을 함께 가마솥에 달여 만든 '씨간장'과 2년 넘게 숙성을 시킨 '된장', 나주 청정 한우에 9대에 걸친 씨간장으로 맛을 더한 '한우 장조림'이 유명하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는 씨간장 500ml와 된장 500g으로 구성된 '남파고택 200년 씨간장 리미티드 세트'를 12만원에, '남파고택 한우 장조림 세트'를 3만 5천원에 선보인다.

노포 남파고택 200년 씨간장 리미티드 세트.

또한, 전라북도 군산 노포 맛집인 '계곡가든'의 '계곡가든 게장 세트 1호'를 8만 5천원에,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혼합된 '계곡가든 혼합 세트 1호'를 8만 5천원에 선보인다. 전북 군산의 대표 노포 맛집인 '계곡가든'은 꽃게 박사 김철호 장인의 노하우가 담긴 꽃게를 30년째 선보이고 있으며 갓 잡은 꽃게만을 엄선해 만든 지역 유명 게장 전문 음식점이다. 특히 부패를 막기 위해 짠 간장에 담그는 기존의 조리 방식과는 달리, 부패 방지 효과가 있는 8가지 약재를 넣고 숙성을 시켜 짜지 않은 간장게장 맛을 경험할 수 있다.

2대째 노포를 운영하며 세계적인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슐랭 가이드'에 2년 연속 등재된 간장새우, 간장전복,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서울 강남구의 '게방식당'도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여 진다. '게방식당'은 표고버섯, 건새우 등을 넣은 특제 간장으로 유명하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는 간장전복 500g과 간장새우 500g으로 구성된 '게방식당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6만원에, 간장게장 1.2kg(2입)과 감태 5봉이 포함된 '게방식당 프리미엄 간장게장 세트'를 29만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깊이 있는 맛으로 수요가 높은 프리미엄 장류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장류는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며 올해 설 선물세트 기간에는 전년 설 기간 대비 매출이 30% 이상 신장했다. 대표적으로,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35호로, 국산 콩으로 만든 손 메주와 서해안 천일염을 구워 만든 죽염을 사용해 건강하고 담백하며 구수한 전통의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기순도 명인의 '기순도 전통장 모음 추(秋)'를 14만원에, 장으로 유명한 순천 지역의 식품명인 제36호 문옥례 장인의 '순창문옥례 명인명장 장류 세트'를 12만원에 판매한다.

순창문옥례 명인명장 선물세트.

롯데백화점 식품부문 김태건 팀장은 "장인의 정성으로 빚어진 고유의 맛이 담긴 프리미엄 장류가 큰 인기를 끌며 올 추석 선물세트에도 다양한 명인명장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추석에는 직접 찾아가야만 맛볼 수 있는 노포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