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서울뉴스통신】 조영하 기자 = 충북 충주시의회가 최근 발표된 KBS 지역방송국 통폐합을 반대한다는 시민 의견에 대해 적극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의원들은 지난 16일 성명서를 통해 “충주시의원 전원은 지역 언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KBS충주의 통폐합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우리나라의 지방자치제도가 부활한 지 30여년이 되었지만, 지역주민들의 소외감이 갈수록 깊어지는 가운데 주요의제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홍보함에 있어 지역 언론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했다.

또“KBS는 ‘비상경영계획 2019’에서 올해 사업손실 1000억원과 향후 5년간의 누적손익에 대한 대책으로 4개 분야 63개 항목의 실행계획이 제시됐는데, 지역방송국의 이전이 포함됐다. 충주를 포함한 7개 지역국의 핵심 기능인 TV와 송출센터, 총무직제를 광역 총국으로 이전하는 것은 사실상 지역방송국의 폐지로 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의원들은 "KBS충주방송이 충북 북부권 모든 분야의 정보 전달과 여론 형성의 중요한 언론 매체인 만큼 KBS충주방송국의 기능 축소나 폐지를 반대하는 시민의견을 적극 지지한다”고도 했다.

시의회는“앞으로도 시의회 의원 모두는 공영방송의 강화와 KBS충주방송국 구조조정 철회를 위해 충주시민과 함께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KBS는 최근 악화되는 재정상황 대책으로 지역 방송의 기능을 축소하고 TV뉴스 등 주요 기능을 청주로 이전하는‘KBS 비상경영계획 2019’을 지난 달 19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