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간 약 2만2천명 물놀이객 발길 이끌어

【제천=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북 제천 야외 물놀이장이 지난 달 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31일 간의 여정을 마치고 운영을 종료했다.

제천 야외물놀이장은 ‘제천 원도심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연계하해 제천시에서 옛 동명초등학교 부지에 추진했으며, 지난 18일 기준 총 2만2805명(1일 평균 786명)이 야외 물놀이장을 찾아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물놀이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2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근교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제15회 영화제를 알려라’ 붐업행사로 풍선의 달인, 페이스페인팅, 움직이는 포토존 등 물놀이장을 무대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여름을 즐기기 위해 물놀이장을 찾은 젊은 인파로 인해 제천 도심은 활기로 가득찼다.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방학을 맞은 대학생 등 젊은 인력을 적극 활용해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물놀이장 내부에는 외부음식을 허용하며 도심 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했으며, 거리가 먼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30분 간격으로 4개(청전동, 강제동, 하소동, 신백동 방향) 코스의 무지개 버스를 운영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