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제375회 임시회 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조례안 심사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8.23 07:20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청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전원표)는 22일 제375회 임시회 제1차 위원회 회의를 열고 조례안 6건을 심사의결 했다.

먼저 허창원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에 관한 조례안」은 일본 전범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의 공공구매를 제한하여 우리민족의 자존심과 도민의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에 이바지하는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또 연철흠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9선거구)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도민 여가활성화 기본 조례안」은 다양한 여가활동을 통해 도민 삶의 질을 향상에 기여하는 바 원안 가결했다.

이어, 송미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공동주택관리 감사에 관한 조례안」은 공동주택관리 감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공동주택관리의 효율을 높이고 입주자 및 사용자 보호목적이 있어 원안 가결했다.

이와 함께 정상교 의원(더불어민주당, 충주시 제1선거구)이 대표발의한「충청북도 남북교류협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의 일부 개정 조례안에 대해서도 상위법 개정에 따른 일부 내용수정과 자구수정 등을 심사하여 원안가결 했다.

한편, 오늘 행정문화위원회에서 심의가결 된 조례안 6건 8월 27일(화) 충북도의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 예정이다.

안건심사 결과 △충청북도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에 관한 조례안 △충청북도 남북교류협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청북도립교향악단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례안 △충청북도 공동주택관리 감사에 관한 조례안 △충청북도청남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됐다.

충청북도 도민 여가활성화 기본 조례안은 수정가결됐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