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15일 고향 방문 귀성객 및 지역주민 주차 편의 제공

▲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고향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자 학교 및 교육기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5일 밝혔다.

매년 명절 때마다 대전교육청은 지속적으로 학교 주차장을 개방해 왔으며 이번 추석 명절 기간에는 대전교육청 등 교육기관 및 학교 주차장 221개를 개방한다.

지난해 206개교 대비 7.3% 증가한 것으로 개방 독려를 통해 매년 참여 학교 수가 늘어나는 추세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은 각 학교의 상황에 따라 개방 여부 및 개방시간 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학교 행정실로 문의하거나 대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공지사항을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학교 주차장 이용자는 차량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학교 시설물 이용 수칙을 지켜야 하며 학생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 종료 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오광열 재정과장은 “대전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에게 학교 주차장을 개방한 가운데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학교가 지역사회 중심시설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