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말까지 건축공사 준공 및 터미널 운영 개시 목표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유성복합터미널 민간사업자인 케이피아이에이치가 터미널부지에 대한 매매계약 체결과 함께 토지대금을 완납했다.

10일 오전 케이피아이에이치 관계자는 대전도시공사에서 계약서 작성과 대금 납부 등의 절차를 완료했다.

이날 계약이 체결된 토지는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 부지 10만㎡ 가운데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용지로 면적 3만2693㎡, 매매금액 594억318만1000원이다.

도시공사와 민간사업자간의 협약서와 관련규정에는 토지매매계약 체결 후 일정 기간 내에 중도금과 잔금을 납부하도록 돼 있지만 케이피아이에이치는 중도금과 잔금 절차를 생략하고 계약과 동시에 대금을 완납했다.

토지매매대금이 완납됨에 따라 대전시의 건축위원회 구조안전 심의를 득한 후 10월에 공사를 착공하고 2022년 말 터미널을 운영개시할 계획이다. 당초 2021년 말 운영개시 목표였으나 교통영향평가 지적사항인 주차장 추가확보 요구(최초 지하4층-->변경 지하 7층)를 반영함에 따라 공사기간연장 및 행정절차 이행에 1년가량이 추가로 소요돼 2022년 준공 및 운영개시로 수정됐다.

대전시, 대전도시공사, 민간사업자는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지역민의 오랜 숙원이었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점에서 사업이 계획된 일정에 따라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